뉴진스가 알려주는 '쏠쏠한 팁'…신한카드, SOL페이 쇼츠 광고 공개

머니투데이 황예림 기자 2024.06.16 13:04
글자크기
신한카드가 뉴진스를 모델로 한 신한 SOL페이(신한쏠페이) 광고 쇼츠 영상 '쏠쏠한 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제공=신한카드신한카드가 뉴진스를 모델로 한 신한 SOL페이(신한쏠페이) 광고 쇼츠 영상 '쏠쏠한 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뉴진스를 모델로 한 신한 SOL페이(신한쏠페이) 광고 쇼츠 영상 '쏠쏠한 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쇼츠 영상은 불편한 페이 생활에서 탈출해 신한쏠페이의 세상에 도착한 뉴진스가 신한쏠페이의 주요 서비스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뉴진스는 영상에서 신한쏠페이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쇼츠는 △민지-교통 △하니-모든 결제 △다니엘-취향 맞춤 콘텐츠 △해린-편리한 주문·결제 △혜인-혜택 △멤버 전원-소비·지출 관리 등 뉴진스 멤버들이 각각 등장하는 개별 5편과 단체 1편 구성으로 총 6편이 공개됐다.

뉴진스 멤버별 캐릭터가 돋보이는 해당 영상에서는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를 비롯해 '고양이가 눌렀어요'와 같은 유머 코드, 멤버의 애칭 등이 활용됐다.



쇼츠 영상은 메인 광고 영상과 세계관이 이어져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10일 'SOL로 탈출'이라는 콘셉트의 메인 광고 영상을 신한카드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6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92만 뷰를 기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미래적인 우주를 배경으로 키치한 소품을 활용하는 등 연속성을 가지고 '레트로 퓨처리즘(retro-futurism, 복고미래주의)' 감성을 소구하는 것은 물론 편리한 페이 생활을 누리는 뉴진스의 모습을 통해 '신한쏠페이로 삶'이란 메시지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