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 스리나카린점 오픈…"CP그룹 업고 태국 시장 공략"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06.16 12:4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피자 스리나카린점 /사진제공=고피자고피자 스리나카린점 /사진제공=고피자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태국에 '고피자 스리나카린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고피자 스리나카린점이 위치한 로터스 슈퍼마켓은 CP그룹이 소유한 태국 최대 하이퍼마켓 체인이다. 태국에만 220여개 지점을 갖고 있다. 그 중 로터스 스리나카린은 로터스 매장 중에서도 고객 유동이 가장 높은 곳 중 하나다. 고피자는 해당 지점 푸트코트에 입점했다.

고피자는 CP그룹 체인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0일 CP그룹은 고피자에 1000만달러(약 139억원)를 투자하는 등 지원사격을 예고했다. 고피자 관계자는 "수백개의 로터스 체인을 통해 빠르게 확장할 예정"이라며 "연내 10개 이상 출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피자 스리나카린점의 주요 메뉴는 '강남 불고기 피자'와 오븐으로 조리한 '불고기 덮밥' 등이다. 빠르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반띵 피자'도 선보였다. 작은 푸드코트 매장임에도 첫 날부터 100판 이상의 피자를 판매하며 현지의 큰 관심을 받았다.

고피자 태국법인을 이끌고 있는 앙카나 닐쿰너드 법인장은 "고피자 글로벌 본사 덕분에 CP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고피자 제품과 오퍼레이션의 완성도, CP그룹의 전방위적인 지원이 있는 만큼 고피자를 태국 1등 피자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2016년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고피자는 2019년 인도를 시작으로 2020년 싱가포르와 홍콩에 진출했다. 현지화 전략을 통해 현재 국내외 7개국에서 4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