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포함 80여 가지 취득과정 온라인 진행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6.17 17:17
글자크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을 포함한 80여 가지의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단절이 된 여성들이 재취업을 할 수 있는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가 최근 높아지고 있다.

한국 사회에서 여성이 경력단절 되는 경우 자신의 힘만으로 새 직장을 구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있다. 또한 일하지 못하는 시간 동안 겪게 되는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이 크며, 잘 알려지지 않은 틈새 직종이나 수요도가 높은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에서는 직업교육훈련이나 인기 과목에 대한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최근 일자리 수요가 높아 인기를 얻고 있는 과정은 방과후돌봄 관련 과정, 정리수납전문가 과정, 아동돌봄전문가 등이며 해당 과정은 현재 온라인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바쁜 현대인들도 시간, 장소 등 구애받지 않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80여 가지의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대 3과목까지 무료 수강혜택 제공 중이며, 학습 자료까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 없이 수강 가능하다는 점이 메리트다. 자격증 취득이 아닌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도 수강할 수 있도록 캘리그라피, 타로심리상담사, 플로리스트 등의 과정도 진행 중이다.



여성 자격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은 쾌적한 주거환경이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방송 콘텐츠를 통해 확인한 이들이 주목하며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이 더 늘어났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에서는 정리 프로세스와 원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의류 정리, 침구 정리, 욕실 정리, 냉장고 정리 등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을 통한 재취업의 가능성과 자기개발을 통한 성장의 기회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을 찾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