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창립 64주년 기념 기술 세미나 연다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2024.06.14 17:18
글자크기

친환경적·디지털화된 미래로의 방향 모색

KR 창립 64주년 기념 기술세미나 포스터./제공=KRKR 창립 64주년 기념 기술세미나 포스터./제공=KR


한국선급(KR)이 오는 19일 서울에서 'KR 창립 64주년 기념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속가능 및 디지털화된 미래를 위한 협력과 통찰력'을 주제로 해사산업이 협력해 친환경적이고 디지털화된 미래로 나아가는 방향을 모색한다.

임기택 국제해사기구(IMO) 명예사무총장이 기조 강연을 하고 이형철 KR 회장이 임 총장을 인터뷰하는 형태로 IMO 재임 기간의 경험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대담한다.



세미나 제1세션은 탈탄소화(Decarbonization)를 주제로 조준호 KR 팀장이 'KR과 함께 Net-Zero로 전환(Transition to Net-Zero with KR):다가오는 온실가스 규제에 대한 대응'을 발표하는 등 2건의 주제 발표를 한다. 김연태 KR 기술본부장이 좌장을 맡아 남창섭 해양수산부 해사산업기술과장, 김용환 서울대 교수 등과 토의도 한다.

2세션에서는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주제로 신용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가 생성형 AI의 미래 등 주제발표를 한다.



이형철 KR 회장은 "창립 기념 기술세미나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정보를 얻고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