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보 이사장, 금융사들 만나 '밸류업 공시' 참여 독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24.06.13 17:00
글자크기
정은보 이사장이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KRX한국거래소 마켓1타워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진행, '기업 밸류업ㆍ자본시장 레벨업'을 위한 한국거래소 핵심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머니S.정은보 이사장이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KRX한국거래소 마켓1타워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진행, '기업 밸류업ㆍ자본시장 레벨업'을 위한 한국거래소 핵심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머니S.


한국거래소가 13일 코스피 금융회사들과 만나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한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동양생명, 메리츠금융지주, 미래에셋생명, 삼성증권, 삼성화재해상보험, 카카오뱅크, 키움증권, BNK금융지주, KB금융, NH투자증권이 참석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초기부터 은행, 증권 등 금융업종은 대표적인 저PBR 종목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아왔다"며 "오늘 참석하신 KB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예고 공시와 키움증권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같이 금융회사의 적극적인 참여가 시장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장기적인 관점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수립에 시간이 소요됨을 고려할 때 예고공시를 먼저 제출하여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금융회사 임원들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