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의 저당 디저트 브랜드 라라스윗이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내세운 저당, 저칼로리 건강 브랜드다. CU가 올해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는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신선하고 진한 크림 맛이 특징이다. 유사 생크림롤 대비 당류 함량을 10% 수준으로 대폭 낮췄다.
라라스윗 디저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라라스윗 디저트 출시 후부터 이달 10일까지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 고객이 전체의 71.1%를 차지했다. 이는 같은 기간 냉장 디저트 전체의 2030 매출 비중(62.7%)보다 8.4%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CU는 지난달 29일 저당 콘셉트의 '연세저당생크림빵(2900원)'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의 30% 수준으로 당류를 대폭 줄이면서 달콤한 맛은 유지한 게 특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디저트는 당류가 많다'는 세간의 고정관념을 깬 라라스윗은 편의점 업계뿐만 아니라 제과, 디저트 업계의 트렌드까지 바꾸고 있다"며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관련 상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