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24.06.13 12:00
글자크기
사진= 복지부사진= 복지부


보건복지부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오는 17일부터 8월16일까지 '2024년 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개월간 작품 공모를 진행하고 1·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은 9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유아 부문은 △기관 활동 △유아 그림 △가족활동 수기 세 분야로 모집한다. 전국의 3~5세 유아, 유아교육·보육 관련기관,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 부문은 △시 △영상 △만화 작품 분야와 △기관참여상 분야로 모집한다. 작품분야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는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기관에 수여하는 기관참여상 분야를 신설했다. 주제는 '전자담배의 위험성'과'친구의 금연 도와주기' 중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정연희 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담배 산업의 마케팅으로 인해 아동·청소년이 담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쉽게 흡연에 노출될 수 있는 상황에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흡연위해예방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공모전이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금연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요강과 부문별 응모 양식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