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브랜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지난 11일 고양 킨텍스에서 막을 올린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4)에 '글로벌 K푸드 식품회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오는 14일 폐막한다.
국떡은 국내 최초로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했으며 국내와 미국 등 해외 35개국 수출을 통해 누적판매 2000만팩 판매를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07년 첫 출시한 '오리지널 떡볶이'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로제떡볶이', 최근 편의점 씨유(CU)에 입점한 '컵떡볶이'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한편, 국떡은 코스닥 상장사 아이즈비전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이엔크리에이티브의 식음료(F&B) 브랜드로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35개국에 수출 중이다. 지난달 태국에서 진행된 타이펙스 전시회에도 참가했으며, 이달 23일부터 열리는 뉴욕 팬시 푸드 쇼에도 참가해 제품과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