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초밥 프랜차이즈 '미카도스시', 베트남 하노이에 이어 호치민 오픈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6.12 18:28
글자크기

하노이 미딩점 이어 2호점 오픈... 베트남 주요 도시들 10곳 동시 공사 진행

올바른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회전초밥 전문 프랜차이즈 미카도스시가 베트남 호치민 타오디엔(Thao Dien)에 '미카도스시 호치민 타오디엔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미카도스시 호치민 타오디엔점/사진제공=올바른에프앤비미카도스시 호치민 타오디엔점/사진제공=올바른에프앤비


베트남 호치민시는 지역별로 '군'을 나누며, 총 12군으로 나누어져 있다. 1군부터 12군까지 모두 행정구역상 나누어진 '구'를 의미하며 각 군마다 다양한 특색을 갖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미카도스시 타오디엔은 베트남 호치민 중심부에 위치한 주요 구역 중 하나로, 호치민 시 동쪽에 자리한 통적인 부촌과 최고의 학군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트남, 영국, 미국, 독일 등 국제 외국인학교가 근접한 위치에 있는 외국인 밀집거주지역으로 고급 빌라와 아파트 등이 포진해 있어 주거 배후수요를 갖춤과 동시에 풍부한 유동인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베트남 현지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연어아보카도, 연어볼, 핫스파이시새우유부, 크래미치즈롤, 꼬치어묵 등 새로운 메뉴 구성을 선보인다.



미카도스시를 총괄하고 있는 이용 상무는 "미카도스시의 첫 해외시장 진출로 베트남을 선정한 것은 베트남이 한국 문화와 식품, 외식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라며 "실제로 지난 4월 오픈한 미카도스시 하노이 미딩점이 오픈 2주 만에 일매출 1억동을 돌파하는 등 회전초밥 전문 브랜드 미카도스시가 충분히 베트남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음을 증명해 베트남 현지에서도 가맹문의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세종, 평택고덕, 경기 이천, 시흥 목감, 충북 오송, 화성 봉담, 경남 김해, 광명 철산 등 전국 각지에서 활발한 오픈이 예정돼 있다. 베트남에서는 지난 4월 하노이 미딩점을 오픈한 이후 하이퐁, 다낭, 후에, 나트랑 등 주요 도시 10곳의 오픈을 위한 동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미주지역 및 오세아니아 등 세계 지역 곳곳의 가맹 문의가 끊이지 않으며 K-회전초밥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