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라이브 AI 클립은 고객사가 보유한 영상에서 시청자 반응이 가장 좋을 만한 구간을 AI가 추출해 숏폼 콘텐츠로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이커머스에서도 폭넓게 적용 가능하다. 라이브커머스 영상에서 시청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반응이 좋았던 구간을 짧은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샵라이브 측은 론칭에 앞서 PoC(실증)를 실시한 결과 고객사들의 제작 인건비가 60% 이상 줄었고, AI 클립으로 만든 숏폼을 광고 소재로 활용했을 때 구매 전환율이 5~10배 올랐다고 했다.
박현석 샵라이브코리아 대표는 "숏폼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고객사가 비디오 커머스에 진입하고자 한다"며 "샵라이브는 진입 장벽을 최대한 낮추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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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라이브는 현재 미국의 유명 쇼핑몰을 비롯해 국내외 유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 중인 업체다. 무신사, W컨셉, 삼성, LG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11번가의 숏폼 플랫폼 '플레이(PLAY)'는 샵라이브의 솔루션을 이용, 석 달 만에 누적 시청 1600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사진제공=샵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