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인공지능(정책) 부문 '2024 혁신기술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6.12 18:06
글자크기

혁신기술대상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법·규제·정책 모니터링 플랫폼을 제공하는 ㈜코딧(CODIT, 대표 정지은)이 머니투데이 '2024 혁신기술대상'에서 인공지능(정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코딧사진제공=코딧


코딧이 운영하는 플랫폼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국회와 정부의 정책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과 관련된 법·규제·정책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기업의 리스크 관리를 돕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반 머신러닝 모델로 기업과 관련된 규제를 상위법부터 행정규칙까지 모든 법 조항과 매칭하여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규제를 트리 형식으로 도출하는 특허 2건을 획득해 기업의 업무 효율화 및 비용 절감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코딧은 설립 4년 만에 12건의 특허 등록과 4건의 출원, 3건의 해외 출원 등 괄목할 만한 기술 개발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지난해 9월 산업통상자원부의 '해외지사화사업' 선정, 올해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4년 디지털 혁신기업 글로벌 성장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에도 선정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큰 유망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혁신기술대상 수상으로 코딧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금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혁신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객사에게 고품질의 맞춤형 정책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국내 유망기업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딧은 제22대 국회 주요 법안 및 국회의원 정보를 플랫폼에 새롭게 반영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또한 코딧은 20년 이상 국회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구성된 코딧 부설 글로벌정책실증연구소를 운영하며 △정책 컨설팅 서비스 △정책 분석 보고서 발행 △국회 네트워킹 세미나 등을 제공하는 등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