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향 네이쳐티, 제로슈거라인 출품 '서울푸드어워즈'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6.12 17:02
글자크기
태향의 건강한 카페 문화 선도 브랜드 네이쳐티는 지난 11일 '2024 서울푸드어워즈'에서 제로슈거시럽, 파우더 등 제로슈거라인이 이노베이션 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수기 대표(사진 왼쪽)/사진제공=태향이수기 대표(사진 왼쪽)/사진제공=태향


서울푸드어워즈는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식품박람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 주관하는 시상식다. 이노베이션을 비롯해 기호식품, 힐링, 푸드테크 4개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수상한 제품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네이쳐티는 지난 4월 출시한 제로슈거라인 총 25종의 제품을 출품했으며, 쟁쟁한 후보를 물리치고 이노베이션 부문을 수상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FDA에서 GRAS에 등재된 알룰로스와 에리스리톨을 혼합하여 만든 네이쳐티 제로슈거라인은 'zero sugar, same taste'라는 제품 슬로건에 맞게 일반 시럽과 동일한 맛을 내기 위해 개발 단계에서 내·외부 블라인드 테스팅을 거쳐 호평을 받은 후 출시했다.

최근 식음료 시장에서 제로슈머와 헬시플레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도 이런 트렌드에 맞춰 RTD 음료, 디저트, 주류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관련 업계 전문가들은 제로슈거 식음료 시장은 매년 약 10%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선영 네이쳐티 사업본부장은 "네이쳐티의 제로슈거라인 제품들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기대한다"며 "이번 수상을 축하하며 자사몰인 네이쳐티몰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쳐티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 중이다. 코트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45개국의 1,500여개 기업이 2,800개 부스로 참가해 식품산업 시장 최신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