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밸류체인 집중투자…ACE ETF 첫 날 완판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4.06.12 09:17
글자크기
엔비디아 밸류체인 집중투자…ACE ETF 첫 날 완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엔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 (10,965원 ▲560 +5.38%)' ETF(상장지수펀드)가 상장 첫 날 설정액 80억원 모두 판매 완료됐다고 12일 밝혔다.

전날 상장한 ACE 엔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는 엔비디아를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AI) 반도체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상장 첫 날 개인이 84억원치를 순매수하며 설정된 펀드 대부분을 사들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 상품은 AI 반도체 산업에 집중 투자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AI 반도체 대표 기업인 엔비디아를 25% 비중으로 편입한다. 나머지 75%는 엔비디아 관련 밸류체인(가치사슬)에 투자한다. 종목별 구성 비중은 △엔비디아 24.01% △ARM 19.99% △TSMC 9.99% △SK하이닉스9.98% △ASML 4.52% 등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전문 리서치 인력이 운용 전략회의를 통해 종목을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편입 이후에는 변동성 모니터링과 리스크 노출 분석 등을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한다.



펀드 운용을 맡은 김현태 글로벌퀀트운용부 책임은 "당사가 글로벌 펀드 운용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만큼, 많은 투자자 분들께서 ACE 엔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 ETF에 관심을 보여주신 것 같다"며 "빅테크가 주도하는 AI 빅테크 산업은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확정기여(DC) 퇴직연금이나 개인연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에서 장기적으로 담아 가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엔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와 함께 △ACE 애플밸류체인액티브 △ACE 구글밸류체인액티브 △ACE 마이크로소프트밸류체인액티브 등 빅테크 밸류체인 4종을 동시 상장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