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유, 인공눈물 대체..눈 건조 개선 '환인제약 감잎 눈건강' 출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6.13 07:10
글자크기
환인제약(대표 이원범)의 헬스케어 유통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 이동수)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인 '감잎주정추출분말'(아스트라갈린)로 만든 눈 건조 개선 제품 '감잎 눈건강'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환인제약이 오랜 연구·개발 끝에 개발한 '감잎주정추출분말'은 눈 건조 개선에 효과가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다. 이를 기반으로 하는 애즈유의 첫 개별인정형 원료 신제품 '감잎 눈건강'은 건조한 눈을 위한 건강기능성식품이다.



감잎은 예로부터 눈 건조 개선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잎 눈건강'은 국내산 감잎을 95% 이상 주정 추출해 농축한 기능 성분을 담고 있다. 아울러 감잎주정추출분말과 함께 비타민 A·E, 아연, 구리 등 4중 복합 기능성 원료도 함유했다.

애즈유에 따르면 19세 이상 성인 남녀 89명이 감잎주정추출분말(600mg/일)을 12주간 섭취한 결과 눈물막 파괴 시간과 눈물 생성량이 유의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혜림 애즈유 팀장은 "'감잎눈건강'은 모니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 학생, 장시간 운전하는 기사 등 눈 피로도가 높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제"라며 "눈 건강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애즈유 자사몰에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1+1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애즈유사진제공=애즈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