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에비뉴엘 마뗑킴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최근 마뗑킴은 일본 MZ세대들의 '오픈런' 열풍을 주도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잠실 월드몰 내 마뗑킴이 입점해 있는 '하고하우스' 매출의 외국인 구성비는 해당 층 평균에 비해 두배 이상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잠실 에비뉴엘에 역대 최대 규모의 '마뗑킴' 팝업스토어를 유치해 K-패션의 성지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마뗑킴' 팝업스토어는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뗑킴'의 아카이브(Archive)를 집합한 팝업스토어로 약 200㎡(약 60평)의 공간에 메탈(metal)재질의 집기들과 빈티지 가구 등을 활용해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늘어나는 2030 남성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출시한 남성 라인인 '마뗑킴 맨즈' 라인을 유통사 최초로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또한, 소재와 디자인을 차별화해 '하이엔드' 라인으로 출시한 '킴마틴(KIMMATIN)' 캡슐 컬렉션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마뗑킴의 대표 상품들과 2024년 여름 컬렉션, 액세서리류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