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와 그룹웨어를 한 데 묶은 AI... 더존비즈온 'ONE AI' 출시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4.06.11 14:29
글자크기
ERP와 그룹웨어를 한 데 묶은 AI... 더존비즈온 'ONE AI' 출시


ERP(전사적자원관리)와 세무, 회계, 그룹웨어, 메일, 결재, 문서관리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이뤄지는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와 기업 고유의 업무 프로세스까지 AI(인공지능)로 연계해 활용성을 극대화한 솔루션이 출시됐다.

더존비즈온 (72,500원 ▲1,700 +2.40%)은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에 내재화한 생산성 혁신 AI 도구인 'ONE AI'(원에이아이)를 출시했다며 11일 이같이 밝혔다. 올 초 AI 기업으로 진화를 선언한 이후 기업, 컨설팅 기관, 로펌 등의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쳐 AI를 업무에 활용하는 데 필요한 신뢰성, 보안성을 검증한 후 ONE AI를 출시한 것이다.



ONE AI는 AI를 보다 쉽게 쓸 수 있도록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과 접목했다. 더존비즈온은 나아가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한 AI 개발 플랫폼 'GEN AI DEWS' 및 산업별 맞춤형 AI 모델을 구현하는 데이터 전주기 지원 '인사이트 OFUS'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ONE AI는 기업 규모와 업무 영역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과 그 구성원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라며 "더존비즈온의 업무 솔루션을 사용하면 할수록 그 기업만의 데이터가 축적되고, 다시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더 강화하는 구조로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AI"라고 소개했다.



ONE AI는 업무 결과의 정확성과 기업 정보보안 측면에서도 강점을 지닌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이 접목돼 할루시네이션(거짓 정보를 사실인 것처럼 생성하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또한, AI를 업무용 솔루션에 내재화한 덕분에 기업 데이터의 외부 유출 없이도 기업별 업무에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한다.

더존비즈온의 ONE AI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창원 등 전국에서 운영 중인 상설 전시장 '더존 DTEC(Digital Transformation Experience Center)'에서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의 AX(AI전환) 지원 전문가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에 AI가 내재화되면서 이제 모든 기업이 보다 쉽고 빠르게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AI 전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더존비즈온은 강력한 AI 경쟁력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AI를 활용해 업무 혁신이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