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그룹, '100만 유튜버' 셜린킴 앰버서더 발탁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2024.06.10 16:16
글자크기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그룹 총괄 사장, (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셜린킴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폴라리스오피스그룹(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그룹 총괄 사장, (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셜린킴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폴라리스오피스그룹


폴라리스오피스 (7,350원 ▼210 -2.78%)그룹이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셜린킴(Shirlyn Kim)을 그룹사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셜린킴은 전세계에서 100만명 이상이 구독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다. 2020년 10월 첫 영상 게시 후 빠르게 채널 규모를 키우고 있다. 총 160여개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1억 2000만 뷰를 웃돌며, 단일 영상의 최고 조회수는 1700만뷰에 달한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그룹사 및 제품 인지도 강화를 위해 셜린킴과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앰버서더 발탁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고,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해외 구독자 비중이 높은 채널인 만큼,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다지겠다는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시장 성장과 함께 올해를 그룹사 도약의 원년으로 삼은 만큼, 글로벌 유튜버 셜린킴과 그룹사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유튜브 내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실적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폴라리스오피스를 중심으로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사업을 확대 중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문서를 편집하고 AI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국내외에서 판매 중이다.

최근 인수한 폴라리스AI는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패션브랜드 이스트팩과 키플링을 중심으로 패션앤컬쳐(F&C)사업부를 영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을 대상으로 IT사업도 펼치는 중이다. 폴라리스우노는 흑인 여성의 필수 소비재이자 패션 아이템인 가발용 원사를 생산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