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펀드 투자자가 가장 선호한 '이 펀드'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2024.06.10 15:12
글자크기
연금펀드 투자자가 가장 선호한 '이 펀드'


올해 연금펀드 투자자들이 제일 많이 선택한 자산운용사는 삼성자산운용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삼성 연금펀드에 유입된 자금이 총 4056억원으로 연금펀드 전체 유입금액 2조2109억원 중 18%를 차지해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해외주식형 연금펀드의 경우 삼성자산운용 상품에 1273억원이 유입되며 전체 유입액 2844억원의 45% 규모로 1위를 차지했다.



연금 투자자들의 자금이 몰리는 이유는 수익률 때문이다. 인도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하는 삼성인도중소형FOCUS는 1년 수익률 64%로 전체 연금 공모펀드 중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삼성 글로벌 반도체 펀드(UH)와 글로벌 디지털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픽테4차산업글로벌디지털펀드(UH) 역시 각각 1년 수익률 52%, 50%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해외주식형 펀드의 또 하나의 차별점은 세분화된 상품 라인업을 꼽을 수 있다. 인도 펀드의 경우 대형주 중심으로 투자하는 인디아펀드,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하는 인도중소형FOCUS, 채권 혼합형 투자를 위한 인도중소형FOCUS40 등 3개 라인업을 구축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신재광 삼성자산운용 상무는 "은퇴 이후 연금 자산을 일찍 준비하는 젊은 연금 투자자들이 글로벌반도체 펀드, 인도 중소형 펀드 등 장기 성장성이 기대되는 해외주식형 펀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며 "삼성자산운용은 앞으로도 중장기 연금 투자에 적합한 펀드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