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홈페이지 갈무리](https://thumb.mt.co.kr/06/2024/06/2024061014241866055_1.jpg/dims/optimize/)
11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티르티르(TIRTIR)'의 베스트셀러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지난 6일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한국 브랜드 최초로 파운데이션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한 뒤 마침내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전체 판매 1위 자리에 오른 것.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은 최근 한 흑인 유튜버가 본인의 톤에 맞는 K-쿠션으로 소개하면서 주목받았다. 이 유튜버는 어두운 색상의 파운데이션은 수요가 많지 않다보니 그간 본인의 피부에 어울리는 색상을 찾지 못했는데 만족하는 쿠션을 찾았다고 소개했다. 국내에서는 총 3가지 색상 뿐이지만 해외 소비자들에 맞게 개발 과정을 거쳐 총 30개 색상으로 출시한 것이 주효했다.
티르티르는 현재 미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은 일본의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36관왕을 기록했다. 마스크 핏 쿠션 라인 누적 판매량은 1320만개를 돌파하며 티르티르를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매출도 급성장중이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9% 늘어난 1719억원, 영업이익은 50% 늘어난 294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현재 티르티르는 K뷰티 대표 브랜드로 떠오른 '조선미녀'를 전개하는 구다이글로벌에서 경영권을 인수해 전개하고 있다. 구다이글로벌은 조선미녀와 함께 티르티르를 통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티르티르 관계자는 "일본, 미주 시장에 이어 유럽, 동남아 시장까지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