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라이브 시네마' 론칭…관객 참여형 롤플레잉 체험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4.06.09 13:25
글자크기
롯데시네마, '라이브 시네마' 론칭…관객 참여형 롤플레잉 체험


롯데시네마가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제로월드'와 손잡고 몰입형 체험 공간 '라이브 시네마'를 15일 홍대입구점에서 새롭게 론칭 한다.

'라이브 시네마'는 스토리의 주인공인 '관객'이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씬스틸러(연기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롤플레잉 체험이다. 기존 방탈출의 단순 자물쇠 풀이에서 벗어나 스토리 주인공으로서 '씬스틸러(연기자)'와 협동하여 각 공간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한다. 특히 '영화관'이라는 장소의 특색을 활용하여 다채롭게 구성한 공간은 관객이 직접 스크린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압도적인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브 시네마'의 첫 번째 테마는 '우정'으로 석양이 질 때 가장 아름다운 해후 마을에서 오랜만에 모인 동창들이 만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은 '씬스틸러'와 함께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각 스토리라인은 관객들이 몰입하여 각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돼 차별화된 재미 요소를 제공한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최재형 롯데컬처웍스 컬처스퀘어부문장은 "고객들이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1인칭 시점의 '라이브시네마'를 기획했다"며 "영화관을 경험하는 관람객의 감각을 확장하는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묘미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시네마는 '랜덤스퀘어'의 네 번째 전시 '감정 테마 파크'를 지난 1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선보인 바 있고 영화관을 뛰어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