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발생 '제로' 근접한 ERP 전환"… LG CNS, 미국서 새 솔루션 공개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4.06.05 17:45
글자크기
"에러발생 '제로' 근접한 ERP 전환"… LG CNS, 미국서 새 솔루션 공개


시스템 전환시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의 발생 가능성을 '0'(제로)에 가깝게 낮춘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이 공개됐다.

LG CNS(엘지씨엔에스 비상장 (55,000원 0.00%))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 행사에서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처음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SAP 사파이어'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AI 분야의 글로벌 리더 SAP가 주최하는 연례 컨퍼런스다. SAP가 전 세계 기업 고객과 파트너를 초청해 최신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처음 공개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소개하는 발표 세션도 진행한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된 '퍼펙트윈'이다. '퍼펙트윈'은 신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자동 테스팅 솔루션이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CC(온프레미스형)를 이용하던 고객이 SAP S/4HANA(클라우드형)로 전환할 때 결함발생률 제로에 가까운 ERP 시스템을 오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기적인 S/4HANA 업그레이드에도 활용 가능하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의 주요 특징은 샘플링된 데이터가 아닌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실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오류를 확인하는 것이다. 많게는 수백만 건의 실제 사례들을 신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재현하고 결과를 비교해 검증한다. 사람이 찾아내기 어려운 잠재적 결함까지 식별해 제거할 수 있다는 게 LG CNS의 설명이다.

소량의 샘플링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류를 검증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대량의 실거래 데이터를 활용해서 다양한 결함들을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 이용 고객은 차세대 ERP 시스템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게 된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대량의 실거래 데이터를 자동 수집해 반복 테스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특정 기간의 거래를 선택해 반복적으로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고객은 성공적인 차세대 ERP 시스템 오픈이 가능하다. 이전에는 여러 명의 테스터들이 수작업으로 오류를 찾아 시간이 오래 걸렸고, 반복적으로 검증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앞서 LG CNS는 지난해 3월 독일 발도르프(Walldorf) 소재 SAP 본사에서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한국 기업을 위한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에 협력한다는 내용과 함께 '퍼펙트윈 ERP 에디션'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이후 LG CNS는 SAP와 수차례의 기술 회의, 워크숍, PoC(개념검증) 과정 등을 거쳐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개발했다. LG CNS는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이달 말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LG CNS는 '싱글렉스(SINGLEX)' 솔루션도 글로벌 고객들에게 소개했다. 싱글렉스에 대한 미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선 것이다.

싱글렉스는 구매관리, 인사관리, 마케팅·영업, 제조, R&D(연구개발), 품질관리 등 핵심 비즈니스 영역의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들은 SaaS 도입을 위해 솔루션 기업들과 일일이 계약할 필요없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최적의 SaaS를 조합해 원하는 서비스만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이용할 수 있다.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 상무는 "한국 시장에서 '퍼펙트윈'은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에게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성과를 입증했다"며 "SAP ERP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전환하길 희망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LG CNS의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