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작년 사회적 가치 8731억 창출, 6년 연속 증가](https://thumb.mt.co.kr/06/2024/06/2024060509493366882_1.jpg/dims/optimize/)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한 해 사회적 가치를 구성하는 항목별로 △경제 간접 기여 성과(8547억원, 전년비 +1.5%) △환경 성과(-325억원, +2%) △사회성과(509억원, +10%) 등 성과를 거뒀다며 5일 이같이 밝혔다. 전체 사회적 가치는 전년 대비 2% 가량 늘었다.
환경성과를 위해서는 AI 확산 등 데이터센터 가동율과 인프라 확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2045년 넷제로 로드맵 달성을 위해 에너지 효율화와 재생에너지 적용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저전력 셋톱박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적인 미디어 시청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성과는 청년창업기업과 소상공인매장의 광고 제작을 지원하는 B tv 우리동네광고와 구성원의 안전보건환경 개선, 청소년음악제 개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지속적으로 성과를 높여가고 있다.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2020년 인수한 티브로드 A/S 센터 인력을 지난해 자회사인 홈앤서비스에 최종 통합해 고용이 증가한 영향이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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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지난 6년간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꾸준히 측정하며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경제는 물론, 환경과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해왔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적 가치 제고 활동을 통해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