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노믹스, '도그노믹스' 리뉴얼 재출시…펫케어 시장 진출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2024.06.05 10:33
글자크기
/사진=클리노믹스 /사진=클리노믹스


클리노믹스 (627원 ▲3 +0.48%)가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도그노믹스'를 리뉴얼, 재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도그노믹스는 강아지의 유전자 정보를 분석해 건강, 질병, 특성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추가 서비스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 케어(펫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구상이다.



도그노믹스는 '소비자직접의뢰(DTC)' 상품으로 반려견의 구강상피세포 DNA를 이용해 129품종 반려견의 유전적 조상 분석, 236개 유전적 질병인자 확인, 성향분석, 훈련과 양육 관련 특성, 늑대와 유사도 등에 대한 유전적 특성 분석을 실시해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배송받은 검사키트에 반려견의 검체를 채취해 반송하면 검사 결과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새롭게 리뉴얼한 도그노믹스에서는 앱을 통해 신청과 결과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다.



최근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케어 시장도 돋보이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전 세계 반려동물 케어 산업 시장규모는 2023년 2600억달러(한화 약 357조원)로 추산됐다. 은 연평균 성장률도 6.45%에 이른다.

향후 클리노믹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도그노믹스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