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코퍼레이션, 애플몬스터에 전략적 투자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2024.06.05 09:47
글자크기
하이퍼코퍼레이션, 애플몬스터에 전략적 투자


하이퍼코퍼레이션 (1,240원 ▲21 +1.72%)(구 메디프론)이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 애플몬스터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애플몬스터의 콘텐츠 '더 매직스타' 관련 부가 사업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더매직스타는 스튜디오프리즘과 애플몬스터가 공동 제작을 맡은 국내 최초 글로벌 마술사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국내 마술사들은 물론,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해외 마술사들이 참가한다. 총 8부작으로 오디션을 통해 국내 및 해외 마술사 중 최고를 가려내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애플몬스터와 공중파 방송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공급을 협의할 예정이며, 방송 외에도 공연 및 팬덤 기반 사업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애플몬스터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으며, 이는 양사 간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 30일에 방탄소년단(BTS)의 '화양연화'를 기반으로 한 2차 창작 드라마 '비긴즈유스'를 팬덤 기반 콘텐츠 유통 플랫폼 엑스클루시브에서 독점 공개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기존 바이오 분야를 포함해 뉴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콘텐츠,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지니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애플몬스터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공연 기획, 연예 매니지먼트 등 방송 및 공연, 매니지먼트의 전 과정을 담당하는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