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하이퍼코퍼레이션, 애플몬스터와 전략적 협업

머니투데이 김혜란 기자 2024.06.05 09:31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하이퍼코퍼레이션 (1,385원 ▼2 -0.14%)이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 애플몬스터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애플몬스터의 콘텐츠 '더 매직스타' 관련 부가 사업에 협력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애플몬스터와 다양한 콘텐츠 개발·공급을 협의하고, 방송 외에도 공연과 팬덤 기반 사업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더매직스타는 스튜디오프리즘과 애플몬스터가 공동 제작을 맡은 국내 최초 글로벌 마술사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총 8부작으로 오디션을 통해 국내·외 마술사 중 최고를 가려내는 콘셉트의 방송이다. 지난 6월 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 30일에 방탄소년단(BTS)의 '화양연화'를 기반으로 한 2차 창작 드라마 '비긴즈유스'를 팬덤 기반 콘텐츠 유통 플랫폼 엑스클루시브에서 독점 공개하기도 했다. 하이퍼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추후 더 매직스타 외에도 콘텐츠 풀을 넓혀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아이템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기존 바이오 분야를 포함해 뉴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콘텐츠,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최다 구독자 보유 뮤직 플랫폼 '딩고'를 운영하는 메이크어스 등의 계열사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애플몬스터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공연 기획, 연예 매니지먼트 등 방송·공연, 매니지먼트의 전 과정을 담당하는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