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미디어, AI 서비스 기획 대학생 산학협력 프로젝트 발표회 성료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6.03 17:06
글자크기
국내 선두 지식 콘텐츠 플랫폼 '디비피아'(DBpia)를 운영하고 있는 누리미디어가 대학생들과 함께 AI 학술 서비스의 미래를 이끌 아이디어들을 선보였다.

사진제공=누리미디어사진제공=누리미디어


누리미디어는 지난달 29일 대학생 경영전략학회연합 SUM(이하 SUM)과 협력하여 AI 서비스 아이디어 발표회를 주최했다. 이 발표회에서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비피아가 대학생들의 학업 활동을 지원할 여러 창의적인 방안이 제시됐다.



이날 발표회는 누리미디어와 SUM의 협약 체결에 따라 지난 4월 30일부터 시작되어 한 달간 진행된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결실이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에는 이화여자대학교 DECK, 서강대학교 LENS, 한양대학교 HESA의 학회원들이 참여했다.

누리미디어는 이날 발표회에서 우수 아이디어를 평가하여 시상식을 진행했다. 한양대 HESA 팀이 1등을 차지했으며, 이화여대 DECK 팀이 2등, 서강대 LENS 팀이 3등을 수상했다.



심사에 참여한 최순일 누리미디어 대표는 "디비피아를 주로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 기대에 힘입어 AI 기반 지식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누리미디어가 되겠다"고 밝혔다.

누리미디어는 국내 선두 학술 콘텐츠 플랫폼 DBpia, 한국학 전문 데이터베이스 KRpia, 학술 연구지원 사업 아카루트를 운영하는 학술 전문 기업이다. DBpia는 그동안 투고 저널 추천 서비스, AI 논문 주제 추천 서비스 등 대학생들과 연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 누리미디어는 AI 기반의 지식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 사업을 계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