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엔비티, 위·간·장 모두 잡은 3중 케어 숙취해소제 개발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24.06.03 08:42
글자크기
노니트리 이중제형 제품 이미지/사진=코스맥스그노니트리 이중제형 제품 이미지/사진=코스맥스그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가 숙취해소 소재 '노니트리(Nonitri)'와 위 건강 소재 '유산균발효대두분말'을 더한 이중제형 숙취해소제를 선보였다.

노니트리는 코스맥스엔비티가 2022년 선보인 신개념 숙취해소 소재다. 주 원료는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 노니 열매다. 노니는 면역력 향상과 소염·진통·해독 효과 등을 가지고 있다.



이번 이중제형 제품엔 노니트리 액상과 함께 위 건강까지 고려한 유산균발효대두분말 정제가 들어간다. 유산균발효대두분말은 위 점막 보호를 통해 위 불편감을 줄여주는 소재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위 식도 역류성 증상 개선과 소화불량 증상 개선이 확인됐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근 시일내에 고객사를 통해 노니트리-유산균발효대두분말 이중제형 숙취해소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맥스엔비티 관계자는 "숙취 증상은 사람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간뿐만 아니라 장, 위까지 종합적으로 접근해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며 "특히 소비자들이 인체적용시험을 모두 마친 안전한 원료로 숙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