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무료 수강지원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4.06.03 17:11
글자크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지원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


평균 수명은 늘어나고 있지만 정년퇴직은 빨리지고 있는 시대에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찾고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하는 시니어층이 많아지면서 앞으로 미래 유망자격증 중 하나인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취업 가산점을 받을 수 있고 학교보안관, 안전도우미 등의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저출산 시대에 아이들의 안전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학교폭력 및 예방, 화재나 지진 등 비상 상황에 미리 대비해서 안전한 학교 생활을 만들기 위해 기관들에서도 모집인원을 늘리고 있는 추세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자격증 과정을 손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강의하고 있으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을 탄탄한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받아 볼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그 외에도 학교폭력상담사(예방교육사), 안전교육지도사, 부동산자산관리사 등 90여 가지의 다양한 과목을 제공하고 최대 3과목까지 무료 수강지원을 실시한다.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테블릿이나 스마트폰 등으로도 수강이 가능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 더 자세한 내용들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수강신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