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플러스, 구리시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 일자리 확대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05.30 17:36
글자크기
샤워플러스 및 구리시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제공=샤워플러스샤워플러스 및 구리시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제공=샤워플러스


필터샤워기 제조 전문기업 샤워플러스(브랜드 아쿠아듀오, 대표 오교선)가 최근 구리시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증 장애인 현장 훈련 및 고용 연계 △장애인 근로자 복지 증진 및 장기근속 지원 △장애인 신규 고용 협력 방안 논의 등을 골자로 한다.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게 목적이다.



샤워플러스는 2022년 남양주시 소재의 경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중증 장애 학생의 취업을 지원 중이다. 일반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등한 조건으로 고용해 자립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일찍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면서 세계 변화에 대응 중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샤워플러스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여러 방면에서 실천돼야 한다"며 "내부적으로는 친환경 제품으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외부적으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과 기부 등으로 상생해야 한다는 것이 회사 경영철학 중 하나"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