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피아이헬스케어 김진국 대표,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5.30 16:34
글자크기
제이피아이헬스케어㈜는 김진국 대표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의료기기협회가 주관한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김진국 제이피아이헬스케어 대표(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가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제이피아이헬스케어김진국 제이피아이헬스케어 대표(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가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제이피아이헬스케어


식약처는 의료기기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08년부터 5월 29일을 의료기기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17회를 맞은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은 지난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렸으며,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에게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이 수여됐다.



김진국 대표는 수입에 의존하던 전신 CT를 국산화 하고, 국내 최초 부위 한정용 CT를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상용화하는 등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제이피아이헬스케어는 디지털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정밀의료기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고품질의 디지털 엑스레이 이미징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뛰어난 수출 실적을 바탕으로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활약이 돋보인다.



김 대표는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제이피아이헬스케어의 모든 직원이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개선을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