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컨버전스 쇼핑' 타임빌라스 수원 선보인다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2024.05.3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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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새로운 쇼핑 플랫폼인 '타임빌라스'(TIMEVILLAS) 수원'을 30일 처음 선보인다. '타임빌라스'의 1호점인 '타임빌라스 수원'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을 결합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다. 백화점이 가진 '프리미엄' 테넌트와 서비스를 쇼핑몰에 적용하고, 쇼핑몰이 가지는 '다양성'을 백화점에도 반영해 쇼핑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철학 아래, 새롭게 탈바꿈 중이다. 2년여간의 기획과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 리뉴얼을 진행했다. 외관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 MD 콘텐츠, 서비스까지 전 부분에 걸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고객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겠다는 목표로 'Time You Deserve'라는 새로운 기치도 내걸었다.



신규 점포를 여는 수준에 맞먹는 350여 매장의 개편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5일 오픈한 상권 최대 프리미엄 푸드홀인 '다이닝 에비뉴'는 MZ 세대, 가족 고객 등 전 세대를 아우르며 오픈 2주 만에 약 10만여명의 고객을 이끌었다. 리뉴얼 이후 화성, 오산, 평택 등 수원 지역 외 고객도 불러 모으며 광역 상권 고객 매출도 지역별로 150~300% 가까이 뛰어올랐다.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신규고객으로, 특히 2030세대의 젊은 고객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확대로 '프리미엄 콘텐츠 경쟁력'도 한층 강화한다. 유통업계 최초로 입점한 '무신사 스탠다드', 영국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숍인 '더콘란샵' 팝업을 비롯해, 상권 최대 규모의 '나이키 라이즈', '아디다스 비콘' 매장 등은 매장 입점과 동시에 경기 지역 내 선두권 매장으로 올라섰다.



이번에 도입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는 총 9개 브랜드다. 패션 브랜드 '겐조'부터 스위스 워치 브랜드 '태그호이어', '베르사체' 등이 2층에 들어선다. 특히 영국의 명품 패션 브랜드 '멀버리', 퍼포먼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투미', '케이스티파이'는 수원 상권 최초로 입점한다.

이번 '타임빌라스 수원' 프리 오픈에 맞춰 팝업 행사도 진행된다. 먼저 3층에서는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인 시시호시가 지역 브루어리인 '펀더멘탈브루잉'과 협업해 수제 맥주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타임빌라스의 이름을 본 따 만든 '타임비어스' 맥주를 한정 판매한다. 타임 비어스는 수원 화성 행궁의 궁궐 건물 중 하나인 낙남헌에 있는 고목에서 채취한 효모를 기반으로 만든 특별한 에일 맥주다.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외 패션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 기준에 따라 10%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날 오픈하는 각 매장과 팝업 등에서는 감사품 증정을 비롯해, 체험 이벤트, 특별 할인 판매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오늘 6월에 '로에베뷰티', '로라메르시에', '몽클레르' 등 해외 패션·뷰티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하고, 이후에는 '랜디스 도넛',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등 인기 F&B도 추가로 도입하는 등 연내 새 단장을 마무리하고 완성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타임빌라스 1호점인 '타임빌라스 수원'은 향후 선보일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의 기준이 될 예정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의 콘텐츠, 공간, 서비스 등을 상권에 맞게 유연하게 접목해, 대구, 송도에도 개점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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