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인텔라 X, 슈퍼빌런랩스에 150만 달러 지분 투자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4.05.30 08:25
글자크기
사진제공=네오위즈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20,850원 ▼150 -0.71%)의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가 웹 3 게임 스튜디오 '슈퍼빌런랩스'에 지분 투자를 집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인텔라 X와 앱토스 랩스의 리드로 스파르탄 캐피탈, 케이아이피-크릿 인터랙티브 콘텐츠 펀드, 프레스토, 플라네타리움 랩스 등 총 6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및 투자사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인텔라 X는 슈퍼빌런랩스의 성장성을 높게 보고 양질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돕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인텔라 X의 투자금은 약 150만 달러 규모이며 슈퍼빌런랩스는 이번 시드 라운드 투자를 통해 총 450만 달러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투자금은 슈퍼빌런랩스의 웹 3 게임 개발에 추진력을 더하고, 웹 3 게임의 대중화에도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빌런랩스는 웹 3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의 기술적 노하우를 보유한 웹 3 게임 스튜디오다. 앱토스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발사와 게임 커뮤니티 간 신뢰를 특히 강조, 온체인 기술 기반의 팬·코어 게이머·인플루언서 등 참여자 보상과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올해 상반기 자체 개발 중인 웹 3 게임 '슈퍼빌런:아이들 RPG(롤플레잉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양사 간 업무 협업도 논의해 나간다. 향후 네오위즈의 NFT(대체불가토큰)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조기 은퇴한 고양이 클럽)'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공동 웹 3 프로젝트 운영을 계획하며, 슈퍼빌런랩스가 개발하는 웹 3 게임과 인텔라 X 생태계 간 협업도 이어 나간다. 참신한 재미를 선사하는 차세대 게이밍 생태계 조성에 나서면서 동시에 인텔라 X 생태계도 확장해 나간다는 포부다.

고성진 인텔라 X 대표는 "슈퍼빌런랩스가 블록체인 생태계에 색다른 자극이 되길 기대하며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며 "양사 간 협업도 검토 중으로 블록체인 게임을 포함해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웹 3 시장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