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에 '숏클립' 기능 출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5.29 16:43
글자크기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자사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에 '숏클립' 기능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는 고객 관심을 끌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 중인 가운데, 이번 '숏클립' 기능은 기업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 영상 기반의 숏폼 콘텐츠를 간편히 등록·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1분 내외의 영상 파일과 함께 제목, 대표 이미지, 판매 상품 등을 등록하면 기업 라이브 커머스 페이지의 숏클립 탭 화면에 노출된다. 최대 50개 상품을 연결할 수 있고 노출 순서도 기업 니즈에 맞춰 변경 가능하다. 쇼핑몰 방문 고객은 원하는 상품과 연관된 영상을 클릭,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카테노이드는 △숏클립 조회 수 △상품 조회 수 △좋아요 수 등 다양한 통계도 제공하는데, 기업은 이를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숏클립'은 출시와 동시에 대상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 도입돼 운영 중이다. 정원e샵의 '라이브 ON'은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가 기본 제공하는 프론트 페이지 및 스킨을 활용, 실시간 라이브 방송 등을 제공 중이다. 숏클립 기능을 도입해 숏클립 영상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숏폼 콘텐츠로도 활용되도록 숏클립 기능을 출시했다"며 "숏클립 기능으로 소비자에게 핵심 내용을 보여 주고 판매 상품과 연계된 페이지로 유도함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축 없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서비스다. 현재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누적 시청자 수 5000명까지 방송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사진제공=카테노이드사진제공=카테노이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