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서 태화강이 한 눈에"…교통·편의·생활 갖춘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머니투데이 김효정 기자 2024.05.30 05:48
글자크기

[2024 대한민국 주거서비스대상]생활인프라 부문 최우수상 HDC현대산업개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18,590원 ▲1,240 +7.15%)이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196-21번지 일대에 공급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는 교통·편의·공원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중심 입지를 갗췄다. 세대 내에서 태화강 영구 조망이 가능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여건이 돋보인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는 태화강과 마주하고 있고 아파텔이 지상 7층부터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집 안에서 태화강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울산시민공원, 울산시립미술관 등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최적이다.



단지에서 바로 진입 가능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북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울산시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울산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동해남부선 태화강역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송정역과 야음사거리를 잇는 울산트램 2호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향후 사업지 인근으로 4호선도 예정되어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성남동 젊음의 거리, 뉴코아 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 편의시설도 차량 10분 거리다.



반경 2㎞ 이내에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관리공단 등 9개 공공기관이 입주한 우정혁신도시가 있고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미포국가산업단지, 효문공업단지, 울산석유화학단지 등 산업단지도 인근에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집 안에서 태화강이 한 눈에"…교통·편의·생활 갖춘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주변의 풍부한 생활인프라 외에 수요자들을 고려한 특화 설계도 적용됐다. 태화강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런드리카페(코인세탁실+라운지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됐다.

세대 내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전 세대에 입면 분할창을 적용해 내부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도 도입된다. 세대 내 월패드를 통해 조명·난방·세대환기·도어록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고 CCTV 연동을 통한 어린이 놀이터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원격검침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된다. 전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 위치 정보 인식 등이 가능하며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차량통제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고화질 CCTV 등도 적용됐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