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이민청 설립·유치 공론화 나선다...이민정책 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4.05.28 16:01
글자크기
이민정책 포럼 2024 포스터./사진제공=김포시이민정책 포럼 2024 포스터./사진제공=김포시


경기 김포시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다음달 4일 '김포: 새로운 시작을 여는 문'을 주제로 한 '이민정책 포럼 2024'를 연다.

이번 포럼은 김동욱 서울대 교수를 좌장으로 이민정책전문가들과 전국다문화도시회장도시인 김포시가 함께 머리를 맞대 이민청 설립의 당위성에 대해 논의한다.



포럼의 주제 강연은 이민청 설립의 필요성 및 조직과 기능에 대한 제언, 주요 선진국의 이민정책에 대해 이뤄진다. 이민 정책의 현 주소와 시사점을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시각으로 알아본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발제 내용, 이민청의 설립 및 지자체의 방향성과 관련한 주제로 김병수 김포시장과 전문가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행사 마지막에는 이민청 유치의 염원을 담아, 김포시장과 김포시민이 함께 유치 응원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이민정책 포럼 2024의 부제는 김포시가 내세우고 있는 유치전략인 'GATEWAY to New Beginnings' 에서 모티브를 삼았다. 김포시의 입지 우위성, 행정 편의성, 정책 지원방향, 상호문화정책 우수성 등의 의미가 담겨 있다.

포럼은 6월4일 오후 4시부터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열린다. 참석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별다른 절차 필요 없이 입장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