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생활 모두 잡았다... 뛰어난 인프라 '한화포레나 인천학익'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4.05.30 05:45
글자크기

[2024 대한민국 주거서비스대상] 주거서비스부문 최우수상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인천학익'

한화포레나 인천학익 투시도한화포레나 인천학익 투시도


한화 (26,850원 ▲1,200 +4.68%) 건설부문이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290-1번지 일대에 선보인 '한화포레나 인천학익'은 교통·교육·생활 모두 잡은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한화포레나 인천학익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동 56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학익지구 원도심에 있는 한화포레나 인천학익은 향후 약 5000세대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한다.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광역 이동이 가능하다.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접근하기 쉽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 반경 2㎞ 이내 있어 인천은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좋다.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와 인하대가 1.2㎞ 내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이 인근에 있고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 또한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뛰어난 편이다. 여기에 미추홀공원이 가까워 취미 생활을 즐기기 좋고 문학도시자연공원, 관교공원, 문학산, 승학산 등 녹지공간도 가깝다.



한화 건설부문 CI한화 건설부문 CI
우수한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지상 주차를 최소화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여기에 메리키즈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카페브리즈(중앙광장), 어린이집, 스쿨버스 스테이션 등 다양한 공유 시설도 마련됐다. 클럽포레나(커뮤니티시설)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하우스, 경로당 등 문화교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대별 특화설계도 눈에 띄는 지점이다. 전 타입을 판상형 4베이(Bay) 위주로 설계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49타입은 소형이지만 3베이 구조를 적용해 면적을 극대화했다. 74타입에는 알파룸이 제공되며 옵션 선택시 가구도어와 시스템 선반이 설치된 주방팬트리로 활용할 수 있다.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주방 옵션도 눈에 띈다. 주방가구 전문 하드웨어 브랜드 Blum(블럼) 플랩장과 미드웨이 조명이 함께 설치된다. 여기에 아일랜드형 후드로 주방 벽체를 넓게 노출시켜 개방감을 더했다.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사장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사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