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리 가 보는 대학' 프로그램 운영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5.28 13:22
글자크기
건양대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강경고 학생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보는 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제공=건양대건양대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강경고 학생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보는 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제공=건양대


건양대학교에서 수탁 운영하는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지난 24일 대전 메디컬캠퍼스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강경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보는 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강경고 1~3학년 학생들은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응급구조학과 △작업치료학과 △인공지능학과 △의료공간디자인학과(이상 대전 메디컬캠퍼스) △금융세무학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의약바이오학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이상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등 11개 학과에서 진행된 주제별 교수특강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강경고 진로교사는 "건양대 진로체험 행사를 통해 대학의 전공·학과가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며 "우리 학생들이 각자의 진로를 결정하고, 학업계획과 입시준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민선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미리 가 보는 대학' 프로그램과 같이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며 "논산·계룡 지역 청소년의 진로설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논산계룡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앞서 계룡고와 건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연무고 학생을 위한 간호학과·방사선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