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안, ISO 설계용 캐드(CAD) 프로그램 출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5.27 16:42
글자크기
국산 캐드(CAD) 프로그램 개발사 캐디안(대표 박승훈)이 최근 ISO(아이소) 설계 및 물량 산출 툴 '캐디안 아이소'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캐디안 아이소'는 200Mb 이상의 대용량 dwg 파일도 설계 가능한 '캐디안(CADian) 2024' 버전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다. 배관 설계 엔지니어가 프로젝트에 맞도록 스펙을 먼저 구축해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젝트 정의 △배관 자재 스펙 구축 △ISO 라인 정의 △ISO 개스킷 볼트 △ISO 시스템 레이어 정의 등이 있다.



캐디안에 따르면 아이소 설계자는 프로젝트 정보 관리를 통해 ISO 도면 생성 시 타이틀 블록에 연관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다. 시스템에 등록된 파일명과 도면번호가 코드 생성 규칙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저장된다. 프로젝트 등록 후 ISO 데이터베이스를 배포할 수 있어 효율적인 팀 설계가 가능하다.

캐디안 측은 △ISO 시스템 환경변수 세팅 △작도된 ISO 아이템 B/M 목록 자동 생성 △도면 내 B/M 리스트 엑셀 파일 저장 △B/M 써머리(프로젝트 내 도면의 모든 B/M 리스트를 추출해 통합 리스트 작성) 등도 지원한다고 했다.



박승훈 캐디안 대표 "캐디안 사용자는 ISO 프로그램을 무료로 내려받아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파일 사이즈가 큰 dwg 도면을 핸들링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1+1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캐디안 아이소'/사진제공=캐디안'캐디안 아이소'/사진제공=캐디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