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춘천 지역 고등학생 초청해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2024.05.27 14:16
글자크기
교보증권이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전인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제공=교보증권교보증권이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전인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제공=교보증권


교보증권이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전인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1사1교'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교보증권은 2016년부터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교육을 위해 '1사1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서울 대은초, 월촌중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1사1교 금융교육에서는 서울 여의도 교보증권 본사에서 임승연 경제교육 강사가 '금융의 이해', '올바른 투자 방법' 주제로 전인고 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 속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 종료 후 질의 및 응답 시간을 갖고 금융투자부터 올바른 저축 방법, 진로 탐색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김철우 교보증권 소비자보호본부장은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은 미래 올바른 금융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실용적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1사1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