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4분기 중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밸류업 모범생 될 것"

머니투데이 이병권 기자 2024.05.27 10:16
글자크기
/KB금융지주/KB금융지주


KB금융 (78,900원 ▼100 -0.13%)그룹은 '지속가능한 밸류업 방안'의 일환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마련해 올 4분기 중 공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4분기 공시에는 지난 5월 정부가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 관련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따르면서 △KB금융의 현황 △향후 목표 설정 △계획 수립과 이행 평가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이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한 국내 최초의 예고 공시로,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적용된 첫 번째 사례다.



KB금융은 지난 24일 외부 시장 전문가와 함께 한국 은행주의 저평가 원인과 투자자 의견을 공유한 후 사외이사 및 계열사 대표이사, 지주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장기 자본관리·자산성장계획·주주환원 정책 등 기업가치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KB금융은 업계 최초 △자사주 매입소각 △분기배당 도입 △중장기 자본관리 계획 발표 △배당총액 기준 분기 균등배당 도입 등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추진해왔다. 올해 들어 KB의 주가는 연초 대비 43.5% 상승하기도 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밸류업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린 만큼 밸류업 모범생으로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