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나영석PD와 손잡았다…에그이즈커밍 온라인몰 구축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24.05.27 09:02
글자크기
에그이즈커밍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그이즈커밍 공식 온라인 스토어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40,900원 ▼850 -2.04%)는 콘텐츠 스튜디오 에그이즈커밍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구축과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에그이즈커밍은 이명한 대표,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등 유명 방송 제작자가 소속된 콘텐츠 스튜디오다. 서진이네, 지구오락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방송 콘텐츠로 인기를 얻었다. 구독자 639만명의 웹예능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도 운영 중이다.



이번에 문을 연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는 지구오락실, 콩콩팥팥 등 자사 제작 콘텐츠와 연계한 상품을 판매한다. 지구오락실의 마스코트 캐릭터 '토롱이'나 채널십오야의 '십오냥'을 소재로 한 의상, 파우치, 쿠션 등이다.

에그이즈커밍은 지난 16일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온라인 스토어와 채널십오야를 연동했다. 유튜브 채널 방문자는 콘텐츠로 상품을 접한 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향후 나영석 PD가 제작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유튜브 영상(VOD) 콘텐츠 내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한 에그이즈커밍이 커머스로 사업 영역을 넓혀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페24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기업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이커머스 기능을 지속 구현해 이들의 커머스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