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링크, 우리넷과 무선 네트워크 융합 솔루션 개발 '맞손'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2024.05.27 09:03
글자크기
다보링크, 우리넷과 무선 네트워크 융합 솔루션 개발 '맞손'


다보링크 (2,460원 ▼140 -5.38%)우리넷 (6,460원 ▼50 -0.77%)과 '무선 네트워크 사업 확대를 위한 융합 서비스 솔루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무선 네트워크 사업 확대를 위한 융합 서비스 솔루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양사 인적 자원 교류(연구개발, 교육훈련, 세미나 개최 등) △장비 및 시설 등 물적 자원 상호 이용 및 제공 △기술 정보 및 산업 동향 정보 교류 및 공동 협조 △연구 협력 사업 추진 시 연구개발, 기술 자문 등 상호 제공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각자 고유 영역의 장점을 융합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연구개발 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다보링크는 정보통신 장비(AP, APC 및 Gateway 등) 개발·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기간통신사업자 및 별정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단말 장비(AP 및 Home Gateway 등)와 기업 및 공공용 단말 장비(AP, APC, VoIP Gateway 등)를 제조 및 공급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Wi-Fi 제품과 솔루션을 통신사업자 시장과 기업·공공 시장에 모두 공급하는 회사다.



우리넷은 대용량 패킷 광 전달망, 대용량 액세스 게이트웨이, MSPP, 양자암호통신, 고속보안전송, 이음5G, 5G, LTE 디바이스(모뎀, 모듈, 라우터, 동글 등) 제품군을 연구개발·제조해 통신사업자 등에게 공급하고 있다.

다보링크 관계자는 "이번 우리넷과의 전략적 제휴는 각 회사의 기술력과 자원을 융합해 무선 네트워크 사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는 상호 성장하는 기반을 확대하고자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