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시민들이 직접 만든 정원 보러 오세요''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2024.05.27 06:00
글자크기

서울대공원과 함께한 '추억 그리고 희망'을 주제로 정원 공모

2024년 시민 참여 정원(시민정원 & 학생정원) 공모전 모습./사진제공=서울대공원2024년 시민 참여 정원(시민정원 & 학생정원) 공모전 모습./사진제공=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은 개원 40주년을 맞아 '서울대공원과 함께한 추억 그리고 희망'을 주제로 진행한 '시민 참여 정원 작품 공모전'을 통해 조성한 정원 작품을 다음달 말까지 테마가든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3회째인 시민정원 공모전은 1984년 개원 이후 현재까지 서울대공원을 다녀간 추억이 있는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 간 '세대공감의 시간'을 갖고, 보다 많은 시민이 서울대공원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정원을 누리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대공원은 지난 2월 시민정원 공모전 공고 후 지난달 15일부터 19일까지 정원 작품을 접수받아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6개를 선정했다. 이후 선정된 작품팀은 지난 9일 워크숍을 통해 일대일 전문가 지도와 특강을 통해 정원 조성에 필요한 기술 등을 교육받고 23일부터 나흘간 정원을 조성했다.

한시정원인 시민정원은 다음달 말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존치정원인 학생정원은 기한 없이 전시된다. 오는 31일에는 현장에서 작품설명회와 설계도면 심사 등을 실시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홍연 서울대공원장은 "앞으로도 계속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울대공원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