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가 배달 받은 와플(왼쪽)과 사장과의 대화 내용(오른쪽).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본래 생크림 와플의 모습.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와플에 생크림 얇게 발라달라 주문한 고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쓴 A씨는 배달앱을 통해 한 프랜차이즈 와플 가게에서 생크림 와플을 주문하며 "생크림을 얇게 발라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배달된 와플을 보니, 겉에만 생크림이 살짝 발려있고 속은 텅 비어있는 상태였다.
A씨의 컴플레인을 받은 B씨는 "저희 와플은 예쁘게 하기 위해 바깥에만 (생크림을) 매끄럽게 바른다. 바깥에만 발라도 고객님들이 드실 땐 안쪽까지 생크림이 밀려들게 된다"며 원래 레시피대로 만들어진 와플 사진을 공유했다.
이에 A씨가 "먹다가 이상해서 열어본 사진이다. 사장님 말씀대로라면 안쪽까지 생크림이 말려 들어갔어야 하는데 1/3 먹을 때까지도 안쪽에 생크림 반도 안 밀려들어 가고 겉에만 찔끔 묻어있어서 맨 반죽만 먹었다. 생크림 모아봤자 겨우 소주 컵 하나 나올까 싶은 양이다. 얇게 주문하면 당연히 와플 전체에 얇게 바르셔야 하는 거 아니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B씨는 "환불해 드릴 테니 저희 가게 다시는 주문 주시지 마시라. 계좌번호 달라. 적다고 하시는 분은 고객님밖에 없을 것 같다. 요청 사항에 펴 발라 달라고 하든가 더 달라고 하시든가. 생크림 아껴봤자 얼마나 번다고. 심지어 따로 보내 달라고 하시면 한 통을 보내 드린다. 저희가 손해 보면서까지 이런 말을 들을 건 아닌 거 같다"고 맞대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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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는 "자꾸 왜 이런 식으로 공격적으로 대응하시는지 모르겠다. 주변인들에게 사진 보여주고 물어봐도 당연히 문의하고 환불받아야 한다는 말밖에 없었고 사장님도 객관적으로 사진을 보시면 모르시겠나"라고 답답해했고 B씨는 "저희 가게 찾아오시겠나. 직접 만드는 걸 설명해 드려야지 이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대답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얇게 발라달라고 했으면 전체에 얇게 발린 걸로 생각하지 누가 겉에만 저런 식으로 바르나. 장사 머리도 없고 손님한테는 지기 싫은 듯" "상식 밖이다" "고객과 기 싸움을 하는 거 같다" "저정도면 크림 찍어서 먹는 수준 아니냐" 등의 댓글을 달며 A씨 편을 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