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 올해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호텔에 선정

머니투데이 제주=나요안 기자 2024.05.23 15:00
글자크기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5성급 호텔' 제주지역 최우수…소비자 리뷰 평가 바탕으로 최고점 받아

제주신화월드 야경. /사진제공=제주신화월드제주신화월드 야경. /사진제공=제주신화월드


제주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숙박업 분야 5성급 호텔 부문에 제주 지역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호텔의 영예도 안았다.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한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분야는 국내 숙박 시장의 활성화에 힘쓰며 다변화된 전략으로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숙박 시설을 선정,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평가 기준은 시설 만족도, 청결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의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이 선정되며, 해당 숙박 시설을 이용한 소비자의 리뷰 평가를 기반으로 한다.

제주신화월드는 지난해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콘도/리조트 부문에서 제주 지역 최우수 업체로, 프리미엄 해산물 뷔페 '랜딩 다이닝'은 외식업 부문에서 제주 지역 우수 업체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5성급 호텔 부문에 선정됨에 따라 소비자가 인정한 최고의 호텔임이 입증됐다.



제주신화월드는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 메리어트를 포함해 5성급 호텔 브랜드 4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식을 자랑하는 40여개의 식음 업장과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 천국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등 먹거리부터 즐길 거리까지 다채롭게 준비된 멀티 리조트이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이벤트와 팝업 및 전시, 체험 프로그램,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고객 경험 개발을 중점으로 숙박 공간을 넘어 차별화된 복합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 결과는 고객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은 성과라고 생각하며, 소비자가 뽑은 우수 호텔이라는 자부심을 느끼고 제주 여행을 편안하고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