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물류시장 고객확대 힘 합친다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4.05.22 17: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트위니의 나르고 오더피킹 솔루션 /사진=트위니트위니의 나르고 오더피킹 솔루션 /사진=트위니


자율주행 로봇 스타트업 트위니가 물류자동화 시스템 기업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과 물류 고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영업 활동과 고객사별 자율주행 로봇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창고관리시스템(WMS) 및 하드웨어 제어시스템 개발,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내 고객사 요구 반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은 두산 (216,500원 ▼17,500 -7.48%)그룹이 물류 자동화 솔루션 사업 진출을 위해 2019년 설립한 자회사다. 물류센터의 설계뿐 아니라 물류 프로세서 전 과정을 제어·관리하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설비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다이소 세종허브센터 신축, 나이키 이천 CSC 2차 증설 프로젝트를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

트위니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르고 오더피킹'을 통한 물류센터 시장 공략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니는 지난해 5월 나르고 오더피킹을 출시한 후 국내 물류센터 8곳과 130대의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천영석 트위니 대표는 "보관된 제품을 주문별로 분류해 출고하는 오더피킹용 물류로봇을 통해 국내 물류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고객을 확대하고 물류 시장에서 자사의 인지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