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29·30일 양일간 24개 기업 참여

머니투데이 김도엽 기자 2024.05.21 17:13
글자크기
 IBK기업은행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의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의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의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의 마무리 행사다. IBK창공 참가 기업의 성과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4개 기업이 IR피칭에 참여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처음 실시되는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는 대·중견기업(대웅제약, 롯데건설, 아워홈, 현대차, KT, LS일렉트릭)과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해 시장 검증 기회 제공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기업의 혁신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IBK창공 전시관(Life with IBK창공)' 운영을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도 다가갈 계획이다.



해외 진출 방안도 모색한다. 미국 벤처캐피탈(VC) 등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해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를 파악하고 현지 진출 희망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는 오픈이노베이션 및 전시·홍보 세션 등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더 많은 참여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