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화면 갈무리](https://thumb.mt.co.kr/06/2024/05/2024052115212861829_1.jpg/dims/optimize/)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패션플랫폼 에이블리의 스니커즈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 신발 꾸미기 카테고리 거래액도 전월 대비 150% 늘었다. 운동화 끈 거래액은 전년보다 95% 늘었으며 운동화 끈에 장식하는 신발 키링은 직전 달 대비 4890%나 급증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도 다양한 '신발 꾸미기' 인증사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존 운동화에 레이스 끈으로 바꿔 끼거나, 신발에 키링을 달고 페인팅하는 등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는 것이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https://thumb.mt.co.kr/06/2024/05/2024052115212861829_2.jpg/dims/optimize/)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음료 패키징에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으로 장식했으며 용기 하단 캡에 브랜드 단독 아트워크로 제작된 산리오캐릭터즈 참 액세서리 14종을 랜덤으로 동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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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꾸미기를 위한 오프라인 매장도 등장했다. 아디다스는 콘텐츠 제작과 나만의 꾸미기에 익숙한 Z세대를 위해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 아디다스코리아는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 서비스를 선보였다.
메이드 포 유는 아디다스의 상품에 고객 취향 및 니즈에 맞춰 자수, 패치, 디지털 프린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꾸밀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아디다스 명동, 강남, 홍대 등의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대형 크록스 팝업 스토어를 열고, 크록스 꾸미기 관련 콘텐츠들을 전시한다. 크록스 꾸미기 전용 공간인 '지비츠 참 바'를 마련해 행사를 진행한다. 총 100가지 이상의 참으로 크록스를 장식해볼 수 있다. 또 한정판부터 인기 상품까지 다양한 크록스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