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스트리머, '2024 버추얼 스타 오디션' 개최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5.16 16:42
글자크기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로얄스트리머(RoyalStreamer)가 차세대 버추얼 아이돌과 스타 발굴을 위한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로얄스트리머사진제공=로얄스트리머


로얄스트리머는 그 동안 리뉴얼 개발을 통해 본격적인 로얄 3.0 출시를 앞두고 버추얼 오디션 프로젝트를 기존의 버추얼 IP제작사들과 함께 준비해 왔다. 그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오디션은 웹툰과 연동된 프로젝트와 다양한 사회계층과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기획으로 준비되고 있고 현재 기획 중인 웹툰과 버추얼 스타 데뷔를 목표로 한다.



또한, 주인공들의 3D 버추얼 구현을 통해 팬들의 판타지를 실현하고 앨범발매와 함께 온라인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로얄스트리머는 이번 데뷔 프로젝트를 위해서 다양한 캐릭터 IP보유업체 및 3D캐릭터 모션캡처 전문회사와 협약을 마쳤다.

특히 단순한 오디션을 넘어 다양한 IP 사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진행되는 프로젝트인 만큼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금번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얄스트리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얄스트리머 관계자는 "그 동안 축적해온 버추얼 라이브 방송, 장애인협회 후원 기부방송, 아티스트 스폐셜방송 등의 다년간 노하우를 통한 기술력으로 새로운 감동과 소통 콘텐츠를 제작하여 팬들과 함께 온라인을 통한 3D 가상캐릭터를 공개한다면 상당한 파급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오디션은 다양한 자신만의 콘텐츠와 노래, 춤을 포함한 재능 있는 수많은 참가자가 참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