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챗봇 형태로 운영되는 크리링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각종 커머스 채널에 게시하는 멘트 구성, SNS 맨션 등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크리에이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베타 기간 동안 크리링을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주기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부스터즈 파트너 브랜드 페이지에 방문하거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추가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크리링에는 오픈AI의 신규 AI 모델인 'GPT-4o'를 탑재했다. GPT-4o는 오픈AI의 신규 AI 모델로, 기존 모델에 비해 처리 속도를 2배로 고속화해 실제 사람과 같은 반응 속도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크리링 역시 GPT-4o를 탑재한 만큼 빠른 반응 속도의 AI 챗봇을 경험할 수 있고, 카카오톡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접근성도 뛰어나 많은 유저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이사는 "크리링은 카카오톡을 통해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의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만큼, 전반적인 AI의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게 될 것"이라며 "광고 마케팅 특화 AI 크리엑스와 일상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AI 크리링으로 플랫폼을 이원화하여 각각의 특장점들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